안녕하세요. 작년 2월 석사모를 받았던 졸업생 박혜영입니다. 


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러 제 이후에 2번이나 더 졸업생을 배출했네요. 


간단히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유학을 잠시 생각해서 연구소에 있다가 그만두고 일반 기업으로 진로를 변경한 졸업생입니다. 


최종적으로는 카쉐어링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. 제가 논문도 카쉐어링으로 썼고 공유경제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최종적으로 이 곳으로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. ^^


제가 약 4-5개월 정도 취업을 준비했는데 그때 당시 제가 직면한 문제는 취업 관련 정보를 얻기가 너무 힘들었다는 점이었어요. 최대한 제 관심사와 부합하면서 제 전공도 좀 살릴 수 있는 그런 곳은 어디일까 찾는 것은 마치 모래사장에서 바늘찾기와도 같았죠. 그래서 정말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일은 인터넷 검색하는 거였어요. 그래서 제가 잡서칭을 할 때마다 들렀던 사이트들을 소개 하면 이후에 졸업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많지는 않지만 사이트들을 공유합니다. 


1. 하이브레인 


석사, 박사 학위를 취득한 사람만을 구인하는 사이트입니다.

www.hibrain.net.  

왠만한 연구소의 구인정보는 커버하는 것 같아요. 


2. GGGI career 

http://gggi.org/career/

글로벌녹색성장기구라고 하는 국제기구입니다. 생각보다 굉장히 자주 뽑고 오피스도 서울입니다!


3. 환경컨설팅 

환경 컨설팅만 하는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에코시안이 있는데 이 곳은 공채를 하지 않아서 관심있으신 분은 이력서 보내서 인력풀에 넣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그리고 기후변화쪽과 지속가능성 컨설팅을 하는 곳은 삼정과 삼일이 있습니다. 

삼정 KPMG (https://career.kr.kpmg.com)

삼일 Pwc (http://www.pwc.com/kr/ko/career/experienced-opportunities.html


두 곳 다 공채가 있고 경력직은 수시 채용해요 ㅋ


4. 사회적 경제, 공유경제 관련 구인 정보

서울특별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(http://sehub.net/archives/category/hunter) 

이건 서울시만 해당하는 거고 각 지역별로 지원센터가 있습니다. 


5. 스타트업 구인정보

 로켓펀치(https://www.rocketpunch.com) 

 여기에서 자신의관심사를 태깅하면 관련 스타트업 정보가 떠서 관심사에 맞게 회사를 찾을 수 있어요. 


당연히 아시겠지만 학교 취업센터 사이트(http://career.snu.ac.kr)도 좋아요. 저는 학부 나온 곳 사이트도 자주 들어갔어요. 


취업이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 찾다보면 생각보다 괜찮은 곳이 많이 있으니 졸업 이후의 커리어도 잘 이어나가시길 바래요! ^^


혹시 제가 모르는 사이트도 있다면 같이 공유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~~